Fine

존경받는 노인, 창조하는 노인들의 열린복지공간입니다.

98년 7월에 개관한 어진샘노인복지관은 인천(仁泉)사회사업재단이 설립한 노인복지관입니다.
노인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노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될수록 노인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노인문제의 해결에 적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어진샘노인복지관에서는 전문의(專門醫)를 비롯한 간호, 물리치료 등 전문 인력과 시설을 갖춘 노인전문 의료센타를 개원하여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인의료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또 홀로 사는 노인들을 돕기 위해서 가정봉사원을 파견하는 일과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복지관으로 모셔와서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주는 주간보호시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노인들을 위한 단학수련, 고전무용, 현대무용, 민요장구, 에어로빅, 생활영어, 일어, 서예, 컴퓨터교실 등을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2000년 이후로 지역내 20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한 경로당 활성화사업, 동호회 및 봉사단 조직운영,노인정보지 발간, 건강관련연구사업 등 노인을 위한 다양하고 폭넓은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의 건강에 도움되는 진료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이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모든 운영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인들도 인생 역정에서 익히고 터득한 역량과 경륜을 젊은이와 사회에 환원하는 봉사활동을 통해서 인생의 참다운 보람을 추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봉사의 손길이 이어지도록 함으로써 존경받고 어른다워지는 센타로서의 복지공간이 실현되도록 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